본문 바로가기
마녀위키/Office

[다우오피스, 카페24]외부메일수신 오류 해결방법

by 짠슬 2018. 8. 28.
반응형




    • 회사에서는 그룹웨어 서비스 플랫폼인 다우오피스로 전산 사용
    • 도메인 및 호스팅은 카페24를 사용중이었으나 현재 도메인만 사용
    • 홈페이지는 워드프레스 기반의 CEOS 빌더 임대형 홈페이지를 사용




업무관련 된 전반적인 메일은 다우오피스를 사용하여 발신 및 수신 받고 있었다.

2-3주 전 부터 외부메일 수신 오류 발생


다우오피스를 활용한 메일은 수/발신이 모두 정상작동

네이버,다음,구글,홈페이지문의, 인증메일 등 외부메일이 모든 직원들에게 수신되지않음



  1차 문의 [다우오피스]


MX조회 결과 레코드값이 미설정 된 것으로 나오니 전파가 안되는 경우로 보이므로 호스팅사에 문의하길 권유

도메인 업체별 설정 상세 방법이 궁금하시면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도메인업체별 설정방법

▶MX조회 사이트


다우오피스 상담원이 보내 준 MX조회 캡처화면




  2차 문의 [카페24]


도메인으로 연결되는 메일서버(MX), SPF 확인결과 다우오피스 가이드라인에 충족하고 있음

호스팅 센터로 유선문의, 현재 사용중인 도메인을 검색해 네임서버를 확인해보니 호스팅서버를 타사 이용하는 걸로 나온다고 함,



MX, SPF 설정확인 [도메인관리→DNS(네임서버)관리]


②카페24 메인화면에서 도메인검색란에 도메인 입력 후 도메인정보 보기 클릭



지금과 같은 도메인 정보가 나오는데 저기 Name Server 부분이 카페24 호스팅이 아니라 도와줄수가 없다고한다.




  3차 문의 홈페이지 제작사


최근 도메인인증설치를 진행하면서 (MX)메일서버 관련해서 수정 작업이 안되었다고 한다.




항상 저 홈페이지빌더가 문제다.

최근에도 네이버애널리틱스 설치부터 구글웹로그분석 설치 등의 문제가 많았다.

웬만한건 인터넷에 뚜닥뚜닥 검색하면 나오는시대라 스스로 찾아보고 적용하려는데

이 빌더는 카페24처럼 자동화툴이 있길하나 HTML소스 수정이 가능하길하나 빌더 사용설명서가 있길하나 

임대형이라 마음대로 만질수가 없어서 매번 해달라고 부탁해야되니 답답할 노릇, 쩝



  외부메일수신 오류 해결 방법


우리 회사처럼 전산 따로, 홈페이지 따로, 도메인 따로 관리하는 경우 다우오피스 메일로 외부에서 전송되는 메일을 수신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레코드를 작성하여 빌더제작사 측에 전달하여 (DNS)를 수정해달라고 한다.

카페24와 같은 임대형 홈페이지를 사용중이라면 도메인 가이드라인에 맞춰 직접 수정하면 된다.


MX 레코드:

-mx1.daouoffice.com 우선순위 5

-mx2.daouoffice.com 우선순위 10


SPF 레코드:

v=spf1 include:_spf.daouoffice.com~all   ----- ~all 사이에 IP주소가 4개 정도 작성 됨


반응형